유니티에서 UI 버튼에 함수를 등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방법은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것이며, 인스펙터를 사용하여 직접 할당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스펙터를 사용한 방법
이 방법은 유니티 에디터의 인스펙터 패널을 사용하여 직접 버튼의 클릭 이벤트에 함수를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한 단계로 UI 버튼에 함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버튼을 하나 생성합니다.
2. 스크립트를 하나 생성하여 호출할 함수를 작성합니다.
3. 생성한 스크립트를 하이어라키에 오브젝트 중 하나에 추가합니다.
4. 버튼 오브젝트를 선택 후 OnClick에 함수를 등록할 수 있도록 + 를 누릅니다.
5.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크립트 파일을 연결하는 것이 아닌 스크립트를 추가한 오브젝트를 버튼 해당 부분에 연결합니다.
6. 그 후 호출하고자 하는 함수가 포함된 스크립트를 선택 후 함수를 선택합니다.
7. 유니티를 실행 후 버튼을 눌렀을 때 호출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스크립트를 사용한 방법
스크립트를 통해 프로그래매틱하게 버튼에 함수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런타임에서 동적으로 버튼의 기능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합니다.
1. 버튼을 추가하고 스크립트를 생성. 오브젝트에 추가하는 것 까진 위와 동일
2. 스크립트에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3. 잘 호출되는지 확인합니다.
4. 주의해야 할 점은 아래의 코드가 여러번 호출된다면 그만큼 함수가 등록되어 호출 시 여러번 실행됨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5. 함수를 삭제해야 한다면 아래와 같이 삭제가 필요한 상황에 코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Unity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유니티 벡터와 벡터의 연산 Vector!! (0) | 2024.05.21 |
---|---|
Unity 유니티 초보들을 위한 기본적인 2D 케릭터 움직임 - 이동 Rigid body2D MovePosition (0) | 2024.05.02 |
Unity 유니티 SerializeField 어트리뷰트(attributes) (0) | 2024.04.18 |
Unity 유니티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Attribute) 특정 컴포넌트를 자동으로 추가하고 싶다면!! (0) | 2024.04.18 |
Unity 새로워진 길찾기 AI Navigation 2.0의 변경점 (0) | 2024.04.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