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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Unity 유니티 c# 게임 매니저를 활용한 간단한 점수 증가 구현

by 지나팩 2024. 11. 29.

 

이번 글에서는 Unity에서 점수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법을 간단한 코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점수를 갱신하고 Text UI를 통해 화면에 표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오브젝트 생성  후 Add Component로 GameManager스크립트를 생성하여 추가.

 

 

2. 하이어라키에서 점수를 표현해 줄 Text 오브젝트 생성.

 

 

 

 

 

 

 

 

 

3. Text 오브젝트의 Rect Transform anchors 프리셋을 middle top으로 설정 후 위치 초기화.

선택

 

 

 

4. 화면 위쪽에 배치를 해둔 텍스트가 잘 보이도록 위치 수정.

 

 

5. 텍스트 옵션 수정. 색상은 원하는 색상으로.

 

 

 

 

 

 

 

 

 

 

 

6. GameManager 스크립트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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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GameManager : MonoBehaviour
{
    // 현재 점수
    private int score = 0;
 
    // 점수를 표시하는 UI 텍스트
    public Text scoreText;
 
    private void Start()
    {
        //하이어라키에 생성한 text 컴포넌트를 가져옴
        scoreText = GameObject.Find("ScoreText").GetComponent<Text>();     
    }
 
    // 점수를 증가시키는 메소드
    public void AddScore(int points)
    {
        score += points; // 점수 증가
         if (scoreText != null)       
        {
            scoreText.text = "Score: " + score.ToString();
        }    
    }
 
 
}
 
cs

 

 

7. 버튼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 후 버튼을 누르면 AddScore가 호출되도록 작업.

하이어라키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후 버튼 생성

 

8. 버튼에 메소드 등록. 게임 매니저 오브젝트를 OnClick 해당 부분에 드래그 앤 드랍.

 

 

 

 

 

 

 

 

 

 

 

9. 호출할 메소드 선택. 추가될 점수 기입.

 

 

10. 실행하여 테스트.

 

 

 

이처럼 Unity에서 점수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점수를 갱신하는 로직과 이를 UI에 반영하는 기능을 결합하면, 플레이어의 몰입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게임에 맞게끔 수정하여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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