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 블럭 프리팹에 이미지들을 포함했습니다. 그럼 이제 블럭의 삭제와 더불어 이미지를 표현해보도록 합시다.
1. 각 블럭별로 이미지들을 조건에 따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를 만들어 각 블럭별로 상속받아 처리할 것 입니다. 우선 부모 클래스 BlockImageComponent 를 만들어줍니다. 상속받아 쓸 스크립트이기에 스크립트 폴더에 바로 생성해줍시다.
2.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3. 각 블럭 별로 상속받아 쓸 파생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0~6까지 스크립트를 각 Blocks 오브젝트에 생성하여 추가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4. Tetromino 0부터 스크립트를 열어서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위 코드의 내용을 토대로 이미지를 그려 설명해두었습니다. 나머지 블럭들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가 됩니다. 코드는 따로 올려두도록 할께요.
5. 각 블럭별로 이미지들을 Tetromino 스크립트 배열에 연결해줍니다.
6. TetrominoMoveComponent에 이미지를 재설정해주기 위해 BlockImageComponent 변수를 추가하고 자식 오브젝트에 있는 Tetromino 스크립트를 bic 변수에 연결해줍니다.
7. RemoveBlock 함수내에서 블럭을 삭제 후 이미지를 재설정해주는 함수 SetBlock함수를 호출해주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8. 테스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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