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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테트리스(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테트리스 만들기 08. 블럭 삭제 Part02

by 지나팩 2024. 4. 2.

지난 포스트에서 블럭 프리팹에 이미지들을 포함했습니다. 그럼 이제 블럭의 삭제와 더불어 이미지를 표현해보도록 합시다.

 

1. 각 블럭별로 이미지들을 조건에 따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기 위해 부모 클래스를 만들어 각 블럭별로 상속받아 처리할 것 입니다. 우선 부모 클래스 BlockImageComponent 를 만들어줍니다. 상속받아 쓸 스크립트이기에 스크립트 폴더에 바로 생성해줍시다.

 

2.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3. 각 블럭 별로 상속받아 쓸 파생 클래스를 생성합니다. 0~6까지 스크립트를 각 Blocks 오브젝트에 생성하여 추가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골든 에그 - Google Play 앱

수박 게임류의 머지 게임입니다.

play.google.com

 

4. Tetromino 0부터 스크립트를 열어서 아래의 코드를 작성합니다.

 

 

 

위 코드의 내용을 토대로 이미지를 그려 설명해두었습니다. 나머지 블럭들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가 됩니다. 코드는 따로 올려두도록 할께요.

TetrominoScripts.zip
0.00MB

 

5. 각 블럭별로 이미지들을 Tetromino 스크립트 배열에 연결해줍니다.

 

 

6. TetrominoMoveComponent에 이미지를 재설정해주기 위해 BlockImageComponent 변수를 추가하고 자식 오브젝트에 있는 Tetromino 스크립트를 bic 변수에 연결해줍니다.

 

 

7. RemoveBlock 함수내에서 블럭을 삭제 후 이미지를 재설정해주는 함수 SetBlock함수를 호출해주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8. 테스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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