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간 추정의 어려움
- 게임 제작에 걸리는 시간을 추정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개발자는 예상 시간을 두 배로 계산해야 한다.
- 게임 개발은 예측 불가능한 요소와 사건들로 인해 지연될 수 있다.
- 예술과 과학의 결합
- 비디오 게임은 여러 예술 형태와 과학이 결합된 예술 표현의 정점이다.
- 게임 개발에는 스토리, 아트, 음악, 건축, 레벨 디자인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된다.
- 디테일의 중요성과 영향
- 작은 변경이 게임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메인 색상의 선택이 게임의 분위기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 피드백의 다양성과 그 영향
- 모든 사용자의 피드백은 다르며, 이는 게임 개발 방향에 대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 개발 과정 중 버그 수정과 피드백 처리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
- 프로토타입의 중요성
- 게임의 핵심 아이디어를 간단히 테스트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 개발은 정말 중요하다.
- 프로토타입은 게임의 주요 메커니즘과 플레이어 움직임을 포함해야 한다.
- 데모의 개발과 마케팅
- 데모는 게임 마케팅과 피드백 수집에 필수적이다.
- 데모는 최종 제품과 같은 수준으로 다듬어져야 하며, 이는 추후 개발에도 도움이 된다.
- 개발 계획과 순서의 중요성
- 게임 개발에 있어 계획과 순서가 중요하며, 잘못된 계획은 개발 시간을 대폭 증가시킬 수 있다.
-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경험 많은 다른 개발자들의 조언을 적극 수용해야 한다.
- 자금 조달과 커뮤니티 지원
- Kickstarter나 퍼블리셔와의 협력을 고려할 때, 일정 수준의 데모가 큰 도움이 된다.
- 게임의 팬 베이스를 구축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데 있어서 일정 수준의 데모는 필수적이다.
이 외에도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겠지만 해당 유튜버의 1년 반여년간의 느낀점을 말하고 있기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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