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코드를 카메라 컴포넌트가 있는 오브젝트에 포함해주세요.
호출해보시고 수치를 조절해가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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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ShakeComponen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테스트로 시작 시 호출
StartShake(0.5f, 0.3f);
}
//외부에서 호출하여 카메라 쉐이크를 시작하는 함수.
public void StartShake(float duration, float magnitude)
{
StartCoroutine(Shake(duration, magnitude));
}
// 카메라를 흔드는 코루틴 함수입니다.
// duration: 카메라가 흔들리는 시간 (초 단위)
// magnitude: 흔들림의 강도 (흔들림의 최대 범위)
public IEnumerator Shake(float duration, float magnitude)
{
// 카메라의 원래 위치를 저장합니다.
Vector3 originalPosition = transform.localPosition;
// 경과 시간을 추적하는 변수입니다.
float elapsed = 0.0f;
// 경과 시간이 지정된 지속 시간보다 작을 동안 반복됩니다.
while (elapsed < duration)
{
// x와 y축으로 무작위 흔들림을 생성합니다.
float x = Random.Range(-1f, 1f) * magnitude;
float y = Random.Range(-1f, 1f) * magnitude;
// 카메라의 위치를 흔들림 값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z축 위치는 원래 위치를 유지합니다.
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x, y, originalPosition.z);
// 경과 시간을 갱신합니다.
elapsed += Time.deltaTime;
// 다음 프레임까지 대기합니다.
yield return null;
}
// 흔들림이 끝난 후 카메라를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transform.localPosition = originalPosi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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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필요한 곳에서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충돌 시 카메라를 흔들고 싶다면 아래의 코드처럼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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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CameraShake cameraShake = Camera.main.GetComponent<CameraShake>();
if (cameraShake != null)
{
StartCoroutine(cameraShake.Shake(0.5f, 0.3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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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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