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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유니티

Unity 유니티 간단한 카메라 쉐이크 구현 코드!!

by 지나팩 2024. 8. 30.

 

아래 코드를 카메라 컴포넌트가 있는 오브젝트에 포함해주세요.

호출해보시고 수치를 조절해가며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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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ShakeComponent : MonoBehaviour
{
 
    private void Start()
    {
        //테스트로 시작 시 호출
        StartShake(0.5f, 0.3f);
    }     
 
    //외부에서 호출하여 카메라 쉐이크를 시작하는 함수.
    public void StartShake(float duration, float magnitude)
    {
        StartCoroutine(Shake(duration, magnitude));
    }
 
    // 카메라를 흔드는 코루틴 함수입니다.
    // duration: 카메라가 흔들리는 시간 (초 단위)
    // magnitude: 흔들림의 강도 (흔들림의 최대 범위)
    public IEnumerator Shake(float duration, float magnitude)
    {
        // 카메라의 원래 위치를 저장합니다.
        Vector3 originalPosition = transform.localPosition;
 
        // 경과 시간을 추적하는 변수입니다.
        float elapsed = 0.0f;
 
        // 경과 시간이 지정된 지속 시간보다 작을 동안 반복됩니다.
        while (elapsed < duration)
        {
            // x와 y축으로 무작위 흔들림을 생성합니다.
            float x = Random.Range(-1f, 1f) * magnitude;
            float y = Random.Range(-1f, 1f) * magnitude;
 
            // 카메라의 위치를 흔들림 값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z축 위치는 원래 위치를 유지합니다.
            transform.localPosition = new Vector3(x, y, originalPosition.z);
 
            // 경과 시간을 갱신합니다.
            elapsed += Time.deltaTime;
 
            // 다음 프레임까지 대기합니다.
            yield return null;
        }
 
        // 흔들림이 끝난 후 카메라를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transform.localPosition = originalPositi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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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곳에서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충돌 시 카메라를 흔들고 싶다면 아래의 코드처럼 호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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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CameraShake cameraShake = Camera.main.GetComponent<CameraShake>();
    if (cameraShake != null)
    {
        StartCoroutine(cameraShake.Shake(0.5f, 0.3f));
    }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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