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서 떨어지는 방해 오브젝트를 만들어 봅시다.
1. 빈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 후 이름은 Obstacle이라고 해주겠습니다.
2. 스프라이트 랜더러 컴포넌트를 추가해 주세요.
3. 방해물 이미지를 추가하고 스프라이트 렌더러 Sprite 변수에 추가해주세요.
4. 방해물 오브젝트의 사이즈를 적당히 키워주세요. 전 2배 키우겠습니다.
5. 방해물 오브젝트에 RigidBody2D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낙하가 일어나도록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6. RigidBody2D의 GravityScale을 조절하여 낙하속도를 제어하겠습니다.
7. 바닥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도록 BoxColl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미지의 사이즈에 맞게끔 사이즈 조절이 되니 조절할 필욘없지만 이미지나 필요에 따라 BoxCollider2D Size를 조절해 줍니다.
8. 바닥 오브젝트에도 BoxColl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9. 바닥 오브젝트 이미지의 경우 스프라이트 렌더러의 Tiled옵션으로 타일링한 결과이기에 BoxCollider2D Size가 작습니다. 이미지에 맞게 사이즈를 늘려줍니다.
10. 플레이해서 낙하가 잘 일어나고 바닥에 박스가 잘 충돌이 일어나는지 확인합니다.
박스 이미지
https://drive.google.com/file/d/1C39rOrCi2-PT80ew_lvFFbHsxUxhYBM3/view?usp=sharing
튜토리얼 4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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