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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똥 피하기(완)

Unity 유니티 똥 피하기 튜토리얼 04. 방해 오브젝트 충돌 처리

by 지나팩 2023. 9. 7.

방해 오브젝트가 바닥과 충돌 시 사라지는 처리를 해봅시다.

1. Obstacle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ObstacleComponent 라는 이름의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2. 방해 오브젝트는 충돌 체크만 하면 되기에 실제적인 물리 충돌은 필요가 없습니다. 그에 따라 BoxCollider 2D의 isTrigger 변수를 활성화합니다. 활성화한 후 실행하면 이제 바닥과 물리적인 충돌이 일어나지 않아 뚫고 지나가게 됩니다. 어차피 바닥과 충돌 시 방해 오브젝트는 사라질 것이기에 상관없습니다.

 

3. 추가한 ObstacleComponent 스크립트를 열어주세요.

 

 

 

 

4. 충돌 시 호출되는 함수인 OnTriggerEnter2D를 작성하세요.

5. 방해 오브젝트가 충돌한 오브젝트에 따라 달리 코드를 작성할 것이기에 충돌한 오브젝트가 어떤 오브젝트인지 알 수 있도록 tag를 추가하겠습니다. 먼저 아무 오브젝트나 선택하신 후 인스펙터창 상부의 태그 옵션을 누릅니다. Add Tag를 눌러서 Ground라는 태그를 추가합니다.

6. 그라운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tag를 Ground로 변경합니다.

7. 바닥 오브젝트와 충돌 시 방해 오브젝트가 삭제되는 오브젝트를 작성합니다.

 

 

 

8. 방해 오브젝트가 바닥과 충돌 시 잘 삭제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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