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해 오브젝트가 특정한 간격으로 생성되는 부분을 작업해봅시다.
1. ObstacleSpawner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생성한 오브젝트에 ObstacleSpawnComponent 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3. 방해 오브젝트로 만들어 둔 Obstacle 오브젝트를 재사용하기 위해 Prefab 오브젝트로 만들어 줍니다. Prefab 오브젝트로 만들기 위해서 Obstacle 오브젝트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Project창의 Assets 폴더 안에 Prefabs 폴더를 만들어 그 안 놓습니다.
4. ObstacleSpawnComponent 스크립트를 열어줍시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작성을 해줍시다. 설명은 주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유니티 에디터에서 ObstacleSpawnComponent의 노출된 변수들을 설정합니다.
6. 먼저 반복 생성할 Prefab 방해 오브젝트를 연결해줍니다. 드래그 앤 드랍 또는 오른쪽 끝의 동그라미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선택창이 팝업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Preject창에 있는 원본 Obstacle 오브젝트를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하이어라키에 있는 Obstacle 오브젝트는 삭제합니다.
7. y축 높이와 x축 왼쪽 끝 위치와 오른쪽 끝 위치를 설정합니다. 다른 게임오브젝트를 컨트롤해서 x축과 y축의 위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8. 실행 후 반복해서 방해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떨어지는지 확인합니다. 생성 간격이 너무 느리다 싶으면 min,max rate를 수정해줍시다. 코드 안의 변수들 값보다 유니티 에디터의 값이 적용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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