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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똥 피하기(완)

Unity 유니티 똥 피하기 튜토리얼 05. 방해 오브젝트 생성 처리

by 지나팩 2023. 9. 8.

방해 오브젝트가 특정한 간격으로 생성되는 부분을 작업해봅시다.

1. ObstacleSpawner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생성한 오브젝트에 ObstacleSpawnComponent 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3. 방해 오브젝트로 만들어 둔 Obstacle 오브젝트를 재사용하기 위해 Prefab 오브젝트로 만들어 줍니다. Prefab 오브젝트로 만들기 위해서 Obstacle 오브젝트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Project창의 Assets 폴더 안에 Prefabs 폴더를 만들어 그 안 놓습니다.

 

 

 

4. ObstacleSpawnComponent 스크립트를 열어줍시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작성을 해줍시다. 설명은 주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유니티 에디터에서 ObstacleSpawnComponent의 노출된 변수들을 설정합니다.

6. 먼저 반복 생성할 Prefab 방해 오브젝트를 연결해줍니다. 드래그 앤 드랍 또는 오른쪽 끝의 동그라미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선택창이 팝업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Preject창에 있는 원본 Obstacle 오브젝트를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하이어라키에 있는 Obstacle 오브젝트는 삭제합니다.

7. y축 높이와 x축 왼쪽 끝 위치와 오른쪽 끝 위치를 설정합니다. 다른 게임오브젝트를 컨트롤해서 x축과 y축의 위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8. 실행 후 반복해서 방해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떨어지는지 확인합니다. 생성 간격이 너무 느리다 싶으면 min,max rate를 수정해줍시다. 코드 안의 변수들 값보다 유니티 에디터의 값이 적용되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에디터에서의 값이 적용됨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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