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럭 이미지를 추가하고 이동 처리를 해봅시다.
1. 블럭 이미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e_3nCs-6sXCkCM635j6VQv9zUbdN8d62/view?usp=sharing
2. 추가한 이미지를 선택하여 Sprite Mode를 Muliple로 변경하고 Pixels Per Unit의 값을 33 변경 후 Sprite Editor 버튼을 누릅니다.
3. Slice 버튼을 눌러 Automatic 타입으로 이미지를 Slice 후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4.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Tetromino_0으로 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자식 오브젝트를 하나 더 생성하여 SpriteRenderer를 추가합니다. 이미지도 연결합니다. 더불어 이미지 오브젝트의 왼쪽 위를 부모 오브젝트의 중점에 맞춰줍니다. 빨간 일자 블럭의 경우 2번째 블럭을 중점으로 맞춰줍니다.
5. 이미지 원본 사이즈가 그리드 칸에 맞도록 수정하고, 각 블럭이 겹쳤을때 약간의 공백이 생길 수 있도록 추가로 이미지의 사이즈를 약간 조정합니다. 다른 이미지들도 수정해주세요.
6. Tetromino_0 오브젝트에 TetrominoMoveComponent 스크립트를 생성 후 추가합니다.
7.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7. 임의로 적당한 시작위치로 설정 후 이동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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