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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테트리스(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테트리스 만들기 03. 테트로미노 블럭 회전

by 지나팩 2023. 9. 18.

블럭의 회전을 구현해봅시다.

 

1. TetrominoMoveComponent 스크립트를 열고 블럭의 회전 각도를 판별할 열거문을 추가합니다. 각도에 따라 이미지의 보정치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2. 추가한 열거문을 클래스 내부에 변수로 추가하고 각도 따른 보정치를 넣어줄 Vector2 배열을 추가합니다.

 

3.  생성한 블럭 오브젝트를 프리팹 파일로 만들고 해당 프리팹 파일을 복제하여 나머지 블럭들도 생성합니다. 

4. 생성한 블럭을 더블 클릭하여 프리팹 파일을 열어준 후 이미지를 바꿔준 후 앞서 이미지에 따른 중심축과 공백을 작업하지 않았다면 함께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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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미지의 각도가 0일때와 90도 일때의 기준축을 기준으로 한 위치값을 RotPos에 입력합니다.

6. 일자 블럭과 네모 블럭을 제외한 나머지 블럭들도 위 보정치를 적용합니다.

7.일자 블럭도 보정치를 입력합니다.

8. 아래의 코드를 추가하고 Rotation 함수를 작성합니다. 블럭 하나씩 테스트 합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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