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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벽돌깨기(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벽돌깨기(arkanoid) 7. 게임오버 시 재시작 처리 Part_01

by 지나팩 2024. 5. 7.

https://drive.google.com/file/d/1Yyp1UJIvSO5tsx1XdMIi8nqgkN3Ig1zN/view?usp=sharing

 

BreakPaddle.png

 

drive.google.com

 

이제 마지막으로 공이 화면 밖으로 사라졌을 때 게임이 재시작되는 부분을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화면 아래쪽에 공이 나갔다는 걸 알 수 있도록 게임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충돌 박스를 추가하도록 합시다. 

 

2. 아래와 같이 Box Collider 2D를 설정합니다.

 

3.Out 이라는 태그를 하나 추가합니다. South 오브젝트의 태그를 추가한 Out으로 변경합니다.

 

4.  BallController 스크립트 내에서 충돌에 따른 처리를 하도록 합니다.  우선 공이 밖으로 나갔을 때 패들의 중앙 위치로 오도록 코드를 추가합시다.

 

 

 

5. 공이 패들의 중앙으로 잘 돌아오는지 확인한 후 공이 밖으로 나갔을 때 패들이 부서지는 연출을 추가해보도록 합시다. 패들의 이미지를 추가하여 애니메이션을 해주도록 합시다. 해당 이미지를 추가 후 Sprite Mode를 Multiple로 변경하고 Pixels Per Unit을 32로 변경 후 Sprite Editior를 눌러줍니다.

 

6. 이미지를 Slice 버튼을 눌러 아래처럼 변경 후 Apply 버튼을 눌러줍니다.

 

7. 패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추가합니다. 더불어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애니메이터 컨트롤러 파일도 생성을 합니다.

 

8. 생성한 파일을 패들 오브젝트의 애니메이터에 연결해 줍니다.

 

파트2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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