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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벽돌깨기(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벽돌깨기(arkanoid) 4. 벽돌 설정

by 지나팩 2023. 10. 24.

1.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벽돌 이미지를 그려줄 Sprite Renderer를 추가합니다.

 

 

 

2. 프로젝트에 벽돌 이미지를 추가하고 하나의 이미지를 잘라 쓸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SpriteMode를 Multiple로 변경하고 SpriteEditor를 눌러 줍니다. Slice 메뉴에서 Automatic을 설정하고 Slice 버튼을 누른 후 Apply 버튼을 눌러줍니다.

PixelPerUnit 30으로 변경하고, FilterMode를 Point로 변경합니다.

 

 

 

 

3. 생성한 오브젝트에 벽돌 이미지를 추가하고 오브젝트를 Assets 창으로 드래그 하여 Prefab 파일로 만들어 줍니다.

 

 

 

4.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아래와 같이 변경 후 BlockSpawnComponent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골든 에그 - Google Play 앱

수박 게임류의 머지 게임입니다.

play.google.com

 

 

 

5. 생성한 스크립트 파일을 열어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6. 유니티로 돌아와 스크립트 컴포넌트의 노출된 변수에 값을 입력합니다. Block변수에 Prefab으로 만든 Block 파일을 연결하고 아래와 같이 값을 입려합니다.

 

 

 

7. 실행하여 벽돌이 잘 생성되는지 확인합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https://drive.google.com/file/d/1al3G-UjiFrx30nMtKB2ZjUI-d0qncPBB/view?usp=sharing

 

Blocks.png

 

drive.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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