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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벽돌깨기(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벽돌깨기(arkanoid) 2. 패들 이동

by 지나팩 2023. 10. 19.

1.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 후 SpriteRenderer를 추가합니다.

2. 패들 이미지 파일을 선택 후 SpriteMode를 Mutiple로 변경.  PixelsPerUnit을 32로 설정 후 SpriteEditor 버튼을 누릅니다.

3.Slice 타입을 Grid by Cell Count로 변경하고 Row를 6으로 설정 후 Slice버튼을 누릅니다.

4. 자른 이미지 파일을 선택 후 0번 이미지를 SpriteRenderer에 연결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골든 에그 - Google Play 앱

수박 게임류의 머지 게임입니다.

play.google.com

 

 

 

5. 패들 이미지가 배경 이미지보다 앞쪽에서 그릴수 있도록 SpriteRenderer의 order in layer 수치를 수정합니다. 

6. 패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trl + d를 눌러 복제후 오브젝트의 이름을 Shadow로 변경합니다. 그 후 복제한 오브젝트를 패들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둡니다.

7. Shadow 오브젝트의 color를 검정색으로 변경하고 order in layer 수치를 1로 변경합니다.

 

8. 패들 오브젝트에 RigidBody2D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BodyType을 Kinematic으로 변경합니다.

9. 패들의 이동을 제어할 PaddleMoveController 스크립트를 패들 오브젝트에 추가합니다.

10. PaddleMoveController 스크립트를 열어 먼저 RigidBody2D변수와 속도 변수를 추가합니다. 패들 이동 속도는 플레이해본 후 취향껏 변경하시면 됩니다.

 

 

11. Update 메소드에서 키 입력을 받아 x변수에 대입합니다. 그 후 패들을 이동하는 메소드를 작성해 FixedUpdate 메소드에서 반복적으로 호출합니다. 패들의 이동 범위는 설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왼쪽 오른쪽 범위를 확인 후 변경하셔도 됩니다.

12. 패들 이동 테스트를 합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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