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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벽돌깨기(완)

c# Unity 유니티 튜토리얼 벽돌깨기(arkanoid) 3. 벽 설정과 공 이동

by 지나팩 2023. 10. 23.

1. 패들과 공이 충돌할 벽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빈 오브젝트를 생성 후 Walls라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Walls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로 세 개의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2. 생성한 세개의 오브젝트에 충돌이 일어나도록 BoxColl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셋팅합니다. Wall Tag 역시 추가하고 Tag를 변경합니다.

 

 

 

3. 패들 오브젝트에 capsule Coli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Sprite Renderer의 Order Layer의 값을 10으로 변경하고 Shadow 오브젝트의 Order Layer는 9로 설정합니다. Paddle Tag를 추가하여 태그를 변경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골든 에그 - Google Play 앱

수박 게임류의 머지 게임입니다.

play.google.com

 

 

4.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Ball 이름으로 변경 후 Sprite Renderer를 추가합니다. Sprite에 Ball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Sprite Renderer의 Order Layer의 값을 5로 변경합니다. 

 

 

 

5.Ball 오브젝트를 ctrl+D를 눌러 복제한 후 이름을 Shadow로 변경. 자식 오브젝트로 설정합니다. Sprite Renderer의 Color을 눌러 컬러를 검정색으로 변경합니다.  Sprite Renderer의 OrderLayer의 값을 4로 변경하고 위치를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6. Ball 오브젝트에 RigidBody2D 컴포넌트와 CircleCollider2D 컴포넌트를 추가합니다. RigidBody2D의 GravityScale을 0으로 변경합니다. CircleCollider2D의 사이즈와 오프셋을 아래와 같이 변경합니다.

 

 

 

7. Ball 오브젝트에 BallController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8. 추가한 스크립트를 열고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9. 공이 잘 이 동하는지 테스트 합니다.

다음 튜토리얼에서 계속~~~~~~~~~~~~~~~~~~~~~~~~~~~~~~~~

 

https://drive.google.com/file/d/1EjvqP9E-1w5UFOksBOaUaDzuZ7MBBz_G/view?usp=sharing

 

ball.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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