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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튜토리얼/똥 피하기(완)

c# Unity 유니티 똥 피하기 튜토리얼 08. 플레이 타임과 최고 기록 저장

by 지나팩 2023. 9. 13.

플레이 타임과 오래 살아남은 시간의 저장을 구현해봅시다.

 

1.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이름을 GameManager라고 합시다.

2. GameManager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3. UI 텍스트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하이어라키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 UI -> Legacy -> Text

 

 

 

4. 텍스트 오브젝트를 생성 후 이름을 TimeText로 변경합니다. 그 후 아래 이미지 빨간 부분의 앵커를 눌러 텍스트의 축 위쪽으로 변경합니다.

5. 텍스트의 위치를 수정하고 이미지처럼 설정합니다. 색상과 폰트 사이즈와 폰트의 위치는 원하시는대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ldenegg

 

골든 에그 - Google Play 앱

수박 게임류의 머지 게임입니다.

play.google.com

 

6. GameManager에 TimeText를 참조해 둘 변수를 추가합니다. 아래 이미지의 주석을 참고하세요.

7. 시간을 계산을 하고 00:00 포맷으로 표현해줍니다.

 

 

 

8. 시간이 잘 흐르는지 확인합니다.

9. 케릭터가 죽으면 호출될 함수를 게임 매니저에 추가합니다.

10. MoveController의 Death 함수에서 GameOver 함수를 호출하여 케릭터가 죽으면 시간이 흐르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11. 게임이 끝나면 보여줄 최고 점수 텍스트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이미지 처럼 설정합니다. 

12. BestText는 게임이 끝났을 때만 보여져야 하기에 컴포넌트를 비활성화 해둡니다. 

13. 게임 매니저에 BestText를 참조해 둘 변수를 추가하고 연결하는 코드를 작성합니다.

 

 

14. 게임이 끝났을 때 플레이 타임과 베스트 타임을 비교하여 저장하는 함수를 작성합니다.

15. 시간이 잘 저장되는지 확인합니다.

끝~~~~~~~~~~~~~~~~~~~~~~~~~~~~~~~~~~~~~~~~~~~~~~~~~~

 

다음 게임 튜토리얼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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